티스토리 뷰

 

요즘 사회초년생을 비롯해 재테크 관심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로 인하여 경제적인 위기로 고용불안을 느끼고 있어 많은 취준생 뿐 아니라 현업에 있는 직장인들도 경제적인 위기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현실을 보여주는 지표인 것 같습니다. 월급은 정해져 있는데 지출을 할 항목은 날로 늘어만 가는 요즘! 대부분 예금이나 적금을 통해 기본적인 돈 관리를 하고 계실 것 같은데 금리가 많이 떨어져서 큰 이윤을 얻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목적 없이 소비하는 시대가 저물고, 당분간은 절제 있는 소비시대가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렇지만 기존에 해왔던 소비습관 때문에 알뜰한 소비습관으로 바꾼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재의 소비습관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한 소비습관 만들기!

저축이나 재테크는 엄청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나 직장 MBA 같이 월간 고정 수입이 일정하게 발생한다면 똑똑한 소비습관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비습관을 위해서 구체적이고 뚜렷한 목표를 세우는게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집 대출금은 몇 년도까지 매년 어떻게 갚겠다.”, “언제까지 결혼자금을 모으겠다.” 등 기간을 정해두고 달성하고 싶은 목표를 정하는 것입니다. 목표를 정하면 이를 이루기 위해 구체적인 재테크 전략을 세워 실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 명심할 부분은 현실적인 목표와 구체적인 실행안을 정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루 혹은 한 달에 얼마씩, 언제까지 등 구체적인 실행안을 정해주는 것이 스마트한 재테크의 첫 번째입니다.

 

 

목돈 마련하는 소비습관 만들기!

대부분 돈을 모으는 목적이 목돈일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선행되어야 할 것은 저축입니다. 수입에서 저축의 비율을 70%까지 늘려야 한다고 많은 재테크 전문가들이 조언하는데, 꼭 나가야 하는 지출을 무작정 줄일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방법이 지출의 우선두기입니다. 우선 급여일에 정해진 저축금액을 모두 자동이체가 되게 하고 나의 월간/연간 지출 항목을 리스트화 하여 꼭 필요한 지출과 쓸데없는 지출을 분류하여 지출의 우선순위를 두고 그렇지 않은 항목은 최대한 자제하는 소비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통장 쪼개기!

저축이나 투자통장, 생활비 통장, 비상금 통장, 급여 통장 등 목적이 따라 통장을 분산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돈은 무한정 벌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월급 받고 얼마 안가 텅 비어버린 통장이 되지 않으려면 관리는 필수입니다. 모든 들어오는 돈은 급여통장을 통해 관리하되 잔액을 남기지 않고 모두 분산해 주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나의 수입을 보다 철저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활비통장은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소비를 억제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저축이나 투자통장은 중장기 목표를 두고 목독을 모으는 목적으로 운용하며 최대한 분산하고 리스크를 줄여서 투자하는 것이 맞습니다. 큰돈이 나가야 할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비상금 통장만일을 위해 준비해야 하지만 너무 많은 금액을 넣어두면 허투루 사용 될 수 있기에 최소한의 금액만 모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소비습관을 토대로 여건이 좋지 않은 현 상황에서는 가지고 있는 종잣돈을 과감하게 투자하는 이전의 방식이 아닌 이제는 원금에 손실이 없는 예금 혹은 적금을 통해 목돈을 모으고 세이브 해두는 것이 제로금리시대에 더욱 똑똑한 재테크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K대박통장으로 소비습관 바로잡기!

일반 시중은행에서 하루만 맡겨두어도 이자가 붙는 파킹통장 상품을 보기가 드믄데요. 1%이하로 떨어져 가는 금리에 비해 풍부함 예,적금을 보유하고 있는 OK저축은행의 ‘OK대박통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OK대박통장은 하루만 넣어두어도 금리가 적용되는 파킹통장으로써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통장입니다. 잠시 주차를 해놓듯이 짧은 기간 동안 돈을 예치해두고 언제든지 원하실 때에 인출을 해도 비교적으로 높은 금리가 제공되기에 목돈을 묶어두고는 싶으나 며칠 뒤에 사용할 일이 있어 예금으로 들기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