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기하고 재치 있는 순우리말 모음


넘쳐나는 유행어 때문에 탑골세대들은 그저 아는 척 고개만 끄덕일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카톡으로 온 메세지에 담긴 내용을 보고 한참을 해석한 적도 있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조금 색다르게 재밌고 재치 있는

순우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합니다

 

최근 인터넷 기사로 보게 됐는데
'이런 단어가 있어?'라는 의문이 들 정도로 너무 신기한 단어들이 많았어요

 

 

개치네쒜

 

기침을 한 뒤에 내는 소리로
'개치네쒜'를 외치면 감기가 물러간다는 속설이 있다고 하네요

 

 

자몽 하다

 

언뜻 상큼한 과일을 연상하기 쉬운 단어이긴 한데
'자몽 하다'는 졸음이 몰려왔을 때처럼 정신이
흐릿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영희는 잠을 못 자서 자몽 하다'


대추 하다

 

가을을 기다리는 뜻을 품은 단어라고 하네요

 


알고 보면 재밌고 신기한 순우리말

오늘은 순 우리말로 친구와 센스 있게 대화를 나눠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